성남민주화운동사업회, 29일 '민주시민교육 축제 한마당' 개최
페이지 정보
작성자 작성일 25-11-20 16:31본문
사단법인 성남민주화운동사업회(이사장 이상락)는 오는 29일 11시 성남 탄천종합운동장 체육회관 1층 이벤트홀에서 ‘2025 민주시민교육 축제 한마당’을 개최한다고 밝혔다.
경기도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올 한 해 '민주·독립운동 현장 탐방'에 참여했던 시민과 어린이들이 한자리에 모여 민주주의의 역사와 가치를 배우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.
축제는 청소년 공연을 시작으로 민주주의와 독립운동 상식을 겨루는 ‘도전 골든벨’, 마술쇼, 축하 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다. 골든벨 우승자와 N행시 우수작 선정자에게는 상품이 수여되며, 열띤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응원상도 준비됐다.
부대 행사로는 민주주의 이미지 그리기, N행시 짓기를 비롯해 구슬치기, 신발 던지기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'레트로 놀이 체험'이 진행된다. 행사장 한편에서는 ‘2025 민주주의 순회사진전 - 빛의 광장’이 열려 민주주의의 역사를 시각적으로 조망할 수 있다.
참가자들을 위해 떡볶이, 붕어빵, 소떡소떡 등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간식 부스도 운영된다.
성남민주화운동사업회 관계자는 "올해 경기도 민주화운동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도민과 청소년 등 1천여 명이 도내 민주누리길 8곳을 탐방하며 민주주의의 소중함을 되새겼다"며 "이번 축제가 생활 속에서 민주 시민 역량을 키우고 화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"고 전했다.
- 이전글용인시 ‘긍정적으로 아이키우기 페스타’ 개최 25.11.26
- 다음글'2025 경기도 민주화운동희생자 추모제' 거행...마석 모란공원서 300명, 민주열사 희생 기려 25.11.20







